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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 Happy ending~ P&I2014!-⓹<액자 / 앨범 / 앨범 제작 장비> 14-05-23 10:46   
작성자 : 관리자 TEXT SIZE : + -

<액자 / 앨범 / 앨범 제작 장비 >

■ ㈜갤러리예담(대표, 이태훈 www.galleryyedam.co.kr )
전시품: 사진액자(메탈, 에코파인, 네츄럴우드, 랩, 심플라인, 큐티)
신상품: 스마트 메탈액자, 에코파인 원목액자, 내츄럴 우드 원목액자, 큐티시리즈

• 신상품
㈜갤러리예담은 ‘스마트 메탈액자’, ‘에코파인 원목액자’, ‘내츄럴 우드 원목액자’, ‘큐티시리즈’ 등 4종류의 액자를 P&I2014에서 선보였다.
‘스마트 메탈액자’는 메탈의 심플함과 슬림함을 강조한 디자인을 채용한 제품으로 가볍고 변형이 없는 게 특징이다. 특히 프레임은 쇼트(도장) 및 도금 처리를 해 스크래치 방지와 변색을 줄였다. 크기는 10×10인치부터 24×32인치까지 있으며 색상은 실버, 블랙 두가지다.
‘에코파인 원목액자’는 원목과 이중 매트를 이용한 제품으로, 이중매트는 라운드, 하트 등 다양한 모양으로 제작 가능하다. 크기는 6×6인치에서 30×30인치로 이뤄졌다.
‘내츄럴 우드 원목액자’ 역시 이중 매트와 원목으로 이뤄졌으며, 입체감이 돋보이는 형태를 지녔다. 크기는 에코파인 원목액자와 동일하다.
‘큐티시리즈’는 ‘앨리큐티’와 ‘스마트 큐티’, ‘스마트 시계’가 있다. ‘앨리큐티’는 PVC 금형으로 사출된 제품으로 특수 코팅된 분체 도장으로 화이트 도장 처리했다. 5×7인치 사이즈의 ‘앨리큐티’는 6㎜ 강화 백유리를 사용했다. ‘스마트큐티’는 메탈의 실픔함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고강도 메탈 소재를 채택했으며 사이즈는 5×5인치, 5×7인치, 7×7인치, 15×5인치가 있다. 스마트 시계는 사진과 시계를 함께 넣은 제품으로 10×5인치와 15×5인치로 구성됐다.
특히 P&I2014 전시 현장에서는 ‘스마트 메탈 액자’와 ‘에코 파인 원목액자’가 인기였는데, 그 이유에 대해 ㈜갤러리예담의 이태훈 대표는 “‘스마트 메탈 액자’는 심플하고 가벼운 장점으로, 그리고 ‘에코파인 원목액자’는 다양한 라운드로 구성할 수 있어 전시 관람객들로부터 관심을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 ㈜갤러리예담이 P&I2014에 첫 출품한 액자 신상품, ‘스마트 메탈액자’, ‘에코파인 원목액자’, ‘내츄럴 우드 원목액자’, ‘큐티시리즈’ (사진 위에서 부터)


■ 담코아트(대표, 배진권 www.damcoart.com)
전시품: 페이스마운트액자, 레티나룩스액자, Guard Frame
신상품: 페이스마운트액자, 레티나룩스액자, Guard Frame

• 신상품
담코아트는 P&I2014에 ▲알루미늄을 소재로 한 RetinaLuxe 액자 ▲ 알루미늄 프레임의 Guard Frame ▲ 아크릴을 소재로 한 FaceMount ▲원목 액자 등 다양한 액자를 출품했다. 이중 알루미늄 패널에 이미지를 열전사 방식으로 프린팅 한 RetinaLuxe 액자는 표면 코팅층에 염료가 침투하기 때문에 표면 강도가 우수하여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고 충격에 매우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방수, 방습이 완벽하여 물을 사용하는 곳이나 고습도 장소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RetinaLuxe 액자의 종류에는 글로시화이트, 글로시실버, 매트화이트, 매트실버가 있다.
색 표현력이 우수하며, 무게가 가벼운 것이 가장 큰 특징인 RetinaLuxe 액자에 대해 P&I2014 전시 관람객들은 ‘신선하다’, ‘심플하다’, ‘획기적이다’라는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담코아트의 배진권 대표는 “RetinaLuxe 액자는 사진뿐만 아니라, 그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액자의 소재 중 알루미늄을 선택한 이유는 알루미늄이 이물질에 강하며, 보존성이 우수한 점 때문이다. 또 수분에 강해 장마철에도 사용에 문제가 없다”고 전했다.
RetinaLuxe 액자의 크기는 최대 1.5×1.5미터인데, 담코아트에는 현재, 2.4미터 제품을 개발 중이다.

▲ 담코아트가 알루미늄을 소재로 해 P&I2014에 첫 출품한 신상품, ‘RetinaLuxe’ 액자


■ 무즈앤뷰즈(대표, 남궁선옥 www.moodsnviews.com)
전시품: 사진앨범, 종이액자
베스트셀러: 블랙, 크라프트, 흰색으로 구성된 4×6인치 종이사진액자

• 베스트셀러
사진 관련 디자인업체 무즈앤뷰즈는 P&I2014에 종이로 제작된 ‘사진프레임’과 ‘바인더’를 전시했다. 종이사진프레임은 5×7㎝, 3×5인치, 4×6인치, 5×7인치, 8×10인치의 사진을 장식할 수 있는 액자로, 종이를 소재로 한 제품이다. 블랙, 크라프트, 흰색으로 구성된 종이사진액자 중 이번 P&I2014에서는 4×6인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무즈앤뷰즈의 바인더는 사진프레임을 앨범처럼 만들어 사진을 보관할 수 있는 형태를 지녔다.
무즈앤뷰즈의 남궁선옥 대표는 “소비자들이 사진을 출력한 후, 사진프레임에 넣어 선물을 하거나 또는 행사 때 촬영한 사진을 종이바인더에 묶어 이용하고 있다. 또한 사진 스튜디오에서도 역시 선물용으로 바인더를 이용하고 있다”며 “무즈앤뷰즈의 종이사진프레임과 바인더가 P&I 전시회를 통해 많이 알려졌다”고 전했다.


▲ 무즈앤뷰즈의 종이로 만든 ‘사진프레임’(상)과 ‘바인더’


■ 벧엘앨범(대표, 박범신 www.bethelalbum.com)
전시품: 빈티지앨범
신상품: 액자형 앨범 케이스
베스트셀러 : 가죽앨범, 패브릭 및 아크릴 소재 등을 이용한 다양한 앨범커버

• 신상품
벧엘앨범은 P&I2014에 ‘액자형 앨범 케이스’ 신상품을 출품했다. 요즘 유행하는 패브릭 소재의 커버를 이용한 앨범과 원목을 소재로 한 ‘액자형 앨범 케이스’는 하나의 세트 상품으로 앨범과 액자를 동시에 제공하는 신상품으로, 기존의 제품보다 고품질을 지니면서 저렴한 가격대에 공급하고 있어 벧엘앨범의 전시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은 ‘가격에 만족하고 또한 환경 친화적인 제품에 만족해 한 것’으로 알려졌다.

▲ 벧엘앨범이 P&I2014에 새로이 출품한 신상품, ‘액자형 앨범 케이스’

• 베스트셀러
벧엘앨범은 가죽과 인조가죽을 주요 소재로 한 앨범업체로 알려졌다. 가죽의 경우, 그 두께로 인해 제작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벧엘앨범은 자신만의 기술로 가죽앨범을 특화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벧엘앨범의 한성욱 팀장은 “경쟁력을 지닌 가죽앨범을 만들기 위해 우리 회사에선 그러데이션을 첨가하는 등 우리만의 색깔을 내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런 가죽앨범은 베이비와 웨딩 스튜디오에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데 벧엘앨범의 경우, 베이비 스튜디오에서 더 인기가 많는 편이다”고 전했다.
‘ 가죽앨범 전문 업체’라는 명성과 함께 벧엘앨범은 요즘 유행하는 패브릭 및 아크릴 소재 등을 이용한 다양한 앨범커버를 P&I2014에 출품, 전시 관람객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 벧엘앨범의 제품 중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가죽앨범


■ ㈜유삼티앤에스(대표, 김현중 www.unibindmall.co.kr)
전시품: 제본기 ‘Casemaker650’, UniFoilPrinter
신상품 : UniFoilPrinter
베스트셀러: Casemaker650

• 신상품
㈜유삼티앤에스는 P&I2014에 벨기에산 ‘케이스 메이커’, ‘유니포일 프린터’ 등을 출품했다. 이중 올해 새로이 출시한 ‘유니 포일 프린터(UniFoilPrinter)’는 금형 없이 인쇄할 수 있는 포일 프린터다. 컴퓨터에 USB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이 가능한 유니 포일 프린터는 평평한 표면을 지닌 소재에 전사가 가능하며, 한 번의 동작으로 다수의 제품을 인쇄할 수 있다.
한편, 유니 포일 프린터는 기존 금형으로 작업하는 제품과 소모품 가격은 유사하지만, 별도의 금형비가 들지 않아 작업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유니포일 프린터’는 은색, 금색, 적색, 흑색, 청색 등 5색의 프린팅이 가능하며 열처리 때문에 천 소재의 사용은 어렵다. 가격은 7백만 원대.

▲㈜유삼티앤에스가 P&I2014에 새로이 출품한 신상품, 벨기에산 ‘UniFoilPrinter’

• 베스트셀러
㈜유삼티앤에스가 P&I2014에 출품한 전시품 중에는 포토북 제작에 필요한 ‘케이스 메이커(Casemaker) 650’이 있다. 접착제를 이용하지 않고 편리하게 포토북 하드커버를 제작할 수 있는 ‘케이스 메이커 650’은 별도의 제본 장비가 필요 없으며, 청소나 유지 보수를 거의 할 필요가 없는 게 특징이다. 또한 ‘케이스 메이커 650’은 4×6인치에서 12×12인치까지의 포토북 커버 제작이 가능하며 바인딩 처리 시간은 약 2분 정도가 소요된다.
‘케이스 메이커 650’은 포토북 외에도 디자인 북, 포트폴리오 및 기업 제안서 커버 등을 제작할 때도 유용하다.
㈜유삼티앤에스의 서병철 과장은 “‘케이스 메이커 650’은 포토북을 새롭게 시작하려는 업체나 이미 프린팅장비를 보유한 소규모 출력업체에 알맞은 장비이다. 그 이유는 ‘케이스 메이커 650’으로 하루 최대 3백 권까지의 포토북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케이스 메이커 650’의 가격은 1천2백만 원(액세서리 포함).

▲ ㈜유삼티앤에스의 ‘케이스 메이커 650’


■ ㈜지엠피(대표, 김양평 www.gmp.co.kr)
전시품: 라미네이팅 및 코팅장비, 필름
신상품:포토북용 라미네이팅 장비(PROTOPIC-540 QUARTRO – SLIT)

• 신상품
라미네이팅 및 코팅장비와 필름 제조 전문업체인 ㈜지엠피는 올해 처음으로 P&I에 출품했다. ㈜지엠피에서 2013년 말에 개발을 완료해 P&I2014에 첫 선을 보인 ‘PROTOPIC-540 QUARTRO –SLIT(프로토픽 540 커트로 슬릿)’은 포토북 및 앨범 전문 업체들을 대상으로 만든 ‘포토북용 라미네이팅 장비’다.
‘프로토픽-540 커트로 슬릿’은 양면 라이네이션, 양면 포토 엠보싱, 미디어 슬릿라미네이션이 가능하며, 자동 급지 간격 조절 시스템과 자동 버스트 커팅 시스템, 인체 공학적 정전식 터치 스크린, 슬라이드 타입 급지테이블, 에어컴프레서와 진공 펌프 내장, 포토 엠보싱 효과를 위한 에어쿨링 시스템을 지녔다. 폭은 540㎜까지 제작되며, 180도 펼침이 가능한 제품이다.
㈜지엠피의 김희정 과장은 “포토북을 만들 때 ‘프로토픽 540 커트로 슬릿’을 이용할 경우 기존 비용을 1/20까지 절약할 수 있는데, 이는 속지 가격이 들지 않으며 작업 공정에서 복잡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공정을 눈여겨 본 포토북 및 앨범업계 종사자들은 상당한 호기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 ㈜지엠피가 P&I2014에서 첫 선을 보인 신상품, 포토북용 라미네이팅 장비 ‘PROTOPIC-540 QUARTRO –SLIT’


■ ㈜천지이미징(대표, 유근종 www.cjdpi.kr)
전시품: 캐치아이, 서치아이, 스마트아이, 커머셜아이, 앨범 ,액자
신상품 : ICT사진 융합 패키지(캐치아이, 커머셜아이, 스마트 아이, 서치아이)

• 신상품
사진 편집 ,출력, 앨범 및 액자 제작 전문업체, ㈜천지이미징이 P&I2014에 ‘ICT사진 융합 패키지(캐치아이, 커머셜아이, 스마트 아이, 서치아이)’와 앨범 신상품으로 ‘패브릭 투톤 (그레이/ 아이보리)’를 출품했다. 또한 파나마(2단/3단)앨범은 기획특가 판매를 진행했다.
㈜천지이미징이 이번 전시회에서 신상품으로 출품한 ‘ICT사진 융합 패키지’중 ▲ ‘캐치아이’는 앨범과 액자의 RF Tag를 스마트 기기의 NFC 방식을 통해 사진 및 동영상 시청은 물론 스마트 기기간의 전달이 가능하도록 한 상품이다. ▲‘커머셜아이’는 청첩장, 초대장, 명함의 RF Tag를 스마트 기기의 NFC 방식을 통해 스마트 기기에서 확인 및 전달이 가능하도록 한 상품이다. ▲‘서치아이’는 추억 속의 액자와 웨딩앨범 및 돌사진 등을 촬영해 서치아이로 저장한 다음 휴대폰으로 타인에게 전송 및 공유하도록 한 상품이다.
P&I2014를 기점으로 디지털로의 변신을 시도한 ㈜천지이미징의 유근종 대표는 “ P&I2014에서는 기존 사진 관련 이미징 산업에 IT를 접목한 신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새로운 압축장비를 도입하여 개발한 양면 압축앨범을 비롯해 포토북,화보집,웨딩앨범 등 다양한 신상품을 출품해 단순하게 눈으로 보는 이미지를 넘어 추억의 감동을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아직도 대다수의 스튜디오들이 압축앨범과 함께 CD를 제공하는데, 우리 회사에선 스마트폰이나 SNS에 올릴 수 있는 방식을 도입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이 출시한 ‘ICT사진 융합 패키지’는 쉽고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 ㈜천지이미징이 P&I2014에 신상품으로 출품한 ‘ICT사진 융합 패키지(캐치아이, 커머셜아이, 스마트 아이, 서치아이)’와 ‘패브릭 투톤(그레이/ 아이보리)’ 앨범 (사진 위에서 부터 )


■ 하이프레임(대표, 최진기 www.hiframe.co.kr)
전시품: 작품전시, 졸업, 가족, 웨딩, 베이비용 디아섹 듀오, 디아섹 엣지, MDF, GALLERY,원목액자 및 LED Light Frame
신상품 : 디아섹 엣지

• 신상품
액자 전문 업체, 하이프레임은 P&I2014에 아크릴을 소재로 한 ‘디아섹 엣지(Diasec Edge)’를 신상품으로 출품했다. 종전 ‘디아섹 듀오(Diasec Duo)’에 경제적인 가구 제작 방식을 도입한 ‘디아섹 엣지’는 집안의 인테리어와 잘 조화를 이뤄 웨딩스튜디오에서 많이 사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 관람객중 사진 스튜디오 관계자들은 디아섹 엣지 세트액자(세트구성: 20✕30-1개, 5✕5/9매- 1개, 8✕8-2개)에 관심을 크게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 아크릴액자 뒷면에 경제적인 가구 제작 방식을 도입한 하이프레임의 신상품, ‘디아섹 엣지(Diasec Edge)’

• 베스트셀러
하이프레임은 P&I2014에 신상품 ‘디아섹 엣지’ 외에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갤러리액자’와 ‘디아색 듀오’, ‘디아색 버치 자작나무’, ‘LED Light Frame’ 등의 종전 제품을 함께 전시했다.
‘디아색 듀오’는 사진과 아크릴 사이에 하이프레임에서 자체 개발한 특수액을 도포하여 밀착하는 방식으로, 최초 디아섹을 제작한 독일의 오리지널 방식과 유사한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디아색 버치 자작나무’는 핀란드산 자작나무를 사용한 친환경 소재의 제품으로 디자인은 심플하고 측면으로 자작나무 무늬가 돋보인다.
‘갤러리액자’는 원목에 마블로 장식된 제품으로, 다양한 사진과 사진 컷을 하나의 액자에 담을 수 있어 스튜디오에서는 주로 ‘스토리액자’로 활용하며 꾸준히 찾는 제품이다.
‘LED Light Frame’은 원격 리모컨으로 알람, 사진 색상의 밝기를 내 맘대로 조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하이프레임의 서광진 이사는 “이들 다양한 액자 중 하이프레임의 전시 부스에서는 올 신상품인 ‘디아섹 엣지’가 가장 인기가 좋았다”고 전했다.


▲ 스튜디오에서 주로 ‘스토리액자’로 활용하며 꾸준히 찾는 하이프레임의 스테디셀러, ‘갤러리액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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