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 등록 | 뉴스레터 / RSS e-대한사진영상신문 | e-포토이미징 바잉가이드 | NEWS | PMShop
 
   포토뉴스 | 기획기사 | 아카데미 | 커뮤니티 | PM쇼핑 실시간 인기 검색어 :
현재위치 : HOME > 기획기사 > 뉴비즈

리쟌·(주)플러스젯, 공동 마케팅에 관한 양해각서(MOU) 체결 13-02-19 18:39   
작성자 : 관리자 TEXT SIZE : + -

- 지난 2월5일, 리쟌 본사에서 MOU 협약식 개최 -

고급 수제앨범 전문기업 리쟌(대표, 정동희 www.lizan.co.kr )과 스튜디오 대상의 출력 솔루션을 취급하는 (주)플러스젯(대표, 정석희 www.plusjet.co.kr )이 지난 2월5일, 경기도 하남시 소재 리쟌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사진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공동 마케팅을 다짐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앨범 개발 및 생산, 컨슈머 대상의 유통 및 판매에 탁월한 경쟁력을 보유한 리쟌의 중추적인 사업 전략과 고품질 인화 솔루션, 스튜디오 중심의 전문가 채널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주)플러스젯의 전략 사업을 공동으로 활용해 기존 시장 구조를 다변화하고 신사업 개척에 주력할 방침이다.
지난 2011년 6월, 앨범 속지 전문기업, 대원사의 자회사로 출범한 리쟌은 기존 압축앨범에 맞설 전문가용 삽입·접착식 고급앨범을 표방하며, 그동안 DIY압축앨범, 슬립인앨범, 박스앨범, 앨범케이스, 미소액자 등 가격·품질·디자인을 다양화한 앨범 & 액자 상품을 손수 개발하고 스튜디오와 일반 컨슈머 시장을 겨냥해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 리쟌은 B2B(www.lizan.kr )와 B2C(www.lizan.co.kr ) 시장을 구분한 온라인 마케팅과 병행해 목동 행복한백화점, 핫트랙스, 반디앤루니스, 1300K 등 오프라인 매장에 리쟌 브랜드의 앨범을 입점시켜 고급 수제 앨범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주)플러스젯은 오랜 기간 HP 프린터 대리점으로 활동하면서 스튜디오를 대상으로 프린터, 소모품 등의 잉크젯 솔루션을 공급하고, 플러스 바인딩이라는 무전동 압축앨범 제작기를 개발해 포토 상품 시장에도 진출한 바 있다. 또 최근엔 수익 모델 다변화와 고객층 확대를 위해 온라인 사진 출력 사이트 ‘포토넷’을 오픈하고, 압축앨범·포토북·액자 등의 사진 상품과 사진 인화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출력 및 POD상품 제작 기업과 앨범 제작사 간에 최초의 전략적 협약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이번 양사의 MOU는 ▲ 신규 제품 개발에 따른 마케팅 정책 수립 ▲ 관련 산업의 트렌드 파악과 벤치 마킹 시도 ▲ 국내 관련 산업 부문에서 신규 사업 및 프로젝트 창출 ▲ 제품 홍보와 예약 판매를 통한 수익 창출 ▲ 사진 시장에서 양사의 선두 기업 이미지 구축 등 서로 미진했던 시장을 유연하게 확대하고, 사진 상품 개발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리쟌의 정동희 대표는 “컨슈머 시장에 비해 스튜디오 업계에서 미진했던 리쟌은 이번 (주)플러스젯과의 MOU 체결을 통해 시장 외연을 확대하고, 기존 반제품 형태 앨범에 사진 인화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고품질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며, “(주)플러스젯이 운영하는 ‘포토넷’ 사이트 또한 기존 리쟌의 온라인 채널과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고, 신규 출력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정착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쟌과 (주)플러스젯의 공동 마케팅 MOU는 졸업입학 시즌을 겨냥해 지난 2월15일부터 시작된 프로모션을 통해 본격화 됐다. 양사는 앨범과 출력 서비스가 결합된 상품권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배포하고, 이를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해 이전보다 대폭 할인해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MOU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이 여러 가지 상품에 대한 체험을 극대화하기에 앞서 기존 전문 사진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제품 다양화에 주력, 리쟌과 (주)플러스젯 양사에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리쟌이 개발한 삽입식 고급 수제 앨범 및 액자 상품

▲ (주)플러스젯이 온라인 사진 출력 서비스 ‘포토넷’(사진)을 오픈했다. 포토넷에선 일반 사진 출력은 물론 리쟌과 제휴한 다양한 압축앨범 및 디자인이 가미된 포토북, 액자 상품을 공급하게 된다.

인터뷰
리쟌 정동희 대표 / (주)플러스젯 정석희 대표


“앨범 기업 리쟌과 출력 솔루션 업체 (주)플러스젯의 ‘공동 마케팅 협약’ 체결로 양사에 긍정적인 효과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 리쟌 정동희 대표와 (주)플러스젯 정석희 대표로부터 양사의 ‘공동 마케팅 협약’ 체결 동기와 향후 기대 효과를 듣는다 -

▲ 지난 2월5일, 리쟌앨범 본사에서 리쟌과 (주)플러스젯 양사 간에 ‘공동 마케팅 양해각서’ 체결식이 열렸다. 리쟌의 정동희 대표(좌)와 (주)플러스젯의 정석희 대표(우)가 양해각서에 서명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앨범 기업과 출력 솔루션업체 간에 공동 마케팅 협약을 체결한 것이 이색적이다. MOU를 맺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정동희 대표 : 스튜디오 시장에 보편화 되어 있는 압축앨범은 사진 출력부터 앨범 제작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으로 제작되다보니 일반 소비자들이 접근하기에 어려운 면이 적지 않다. 더욱이 온라인 베이스의 출력 솔루션 업체들이 공급하는 압축앨범은 인쇄 형태의 포토북에 지나지 않고, 압축앨범이라 해도 가격이 만만치 않아 일반인들은 구입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반면, 고급앨범을 지향하는 리쟌 브랜드는 그동안 여러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일반인들은 물론 판매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고급 앨범과 함께 출력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함으로써 품질과 가격을 합리화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출력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주)플러스젯과 MOU를 체결하게 됐다.
정석희 대표 : (주)플러스젯은 그동안 스튜디오 대상의 B2B 영업에 집중해왔다. 또 최근엔 보다 넓은 시장 채널인 B2C를 겨냥한 온라인 출력 서비스 사이트를 오픈하기도 했다. 온라인 채널이 활성화되려면 오프라인 유통망이 안정화를 이루어야 한다. B2C 대상의 오프라인 채널에서 앨범 아이템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리쟌은 (주)플러스젯의 부족분을 채워주기에 더없이 좋은 파트너다. 서로의 장점이 유기적으로 결합되면 상품 개발이나 마케팅 측면에서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 금번 MOU가 리쟌과 (주)플러스젯 양사에 어떤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나?
정동희 대표 : 리쟌앨범은 그동안 압축앨범처럼 완제품 형태가 아니다보니 품질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사진스튜디오 시장에서 서비스 상품으로 전락해왔다. 리쟌은 출범 이후 줄곧 ‘일반인들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전문가 수준의 고급 앨범’을 지향하며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왔다. 따라서 금번 (주)플러스젯과의 MOU 체결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와 출력 노하우를 겸비한 (주)플러스젯의 고품질 출력 프로세스가 결합된다면 기존 일반 소비자 뿐 아니라 완제품을 선호하는 사진 스튜디오 시장에 리쟌 브랜드를 홍보하고 관련 상품을 공급하는데 수월할 것으로 전망한다.
정석희 대표 : 미국·중국·일본 등 해외 시장과 달리 국내 사진시장은 예상과 달리 포토북 형태의 앨범 성장률이 더딘 편이다. 더욱이 국내 온라인 출력 업체들은 천편일률적인 포토북을 앞세워 가격 경쟁을 심화시키며 한계에 봉착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특성을 이해하고 제한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방법은 양질의 앨범과 고품질의 출력 서비스로 수익 모델을 다양화하는 길 뿐이다. 다양한 제품과 유통 채널을 보유한 리쟌과의 사업 제휴는 (주)플러스젯이 신규 사업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시장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 MOU 체결 이후 양사의 구체적인 협의 일정 및 계획은 어떻게 되나?
정동희 대표 : 지난 2월15일부터 시작된 ‘졸업·입학 시즌 프로모션’을 통해 양사는 앨범과 출력 서비스가 결합된 패키지 상품을 공유하게 되었다. 또 양사의 메인 홈페이지에선 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고, 주기적으로 이벤트를 기획해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업로드 할 예정이다. 특히, 리쟌은 기존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주)플러스젯과의 ‘공동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
정석희 대표 : 이번 양사의 MOU는 1년간 효력을 갖게 된다. 정식 계약처럼 법적 구속력은 없지만 양사는 동등한 입장에서 자사가 확보한 경쟁력과 장점을 오픈하고 공동의 목표를 향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될 것이다.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양사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이번 MOU의 목표이자 지향점이다.

취재 / 연정희 편집장

제목 내용 제목+내용   
TOTAL 67 ARTICLES
세기P&C(주), 롯데월드몰 잠실점에 명품카메라숍 ‘엘 카메라’ …
- 지난 10월14일부터 에비뉴엘 4층 남성관에서 영업 - 세기P&C(주)가 지난 10월14일, 롯데월드몰 에비뉴엘 4층 남성관에 명품카메라숍 ‘엘 카메라’를 신규 오픈했다. 이에 본보에서는 엘 카메라를 담당하는 세기...  more ▶
2014-11-24  
시너스와 사람들 강준 대표
"신사옥으로 이전을 마치고 미비된 점을 보완해 내년부턴 고객들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 ㈜시너스와 사람들의 강준 대표로부터 경기도 남양주시 일패동으로 사옥 이전 후, 달...  more ▶
2014-11-24  
스튜디오 샤인의 강풍 대표
“ 매년 스튜디오 인테리어 교체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샤인촬영시스템’ 사용을 추천합니다!” - 스튜디오 샤인의 강풍 대표를 만나 기존 방식에 비해 인테리어 총 투자비용이 저렴한 ‘샤인촬영시스템’의 특...  more ▶
2014-10-21  
P&I PRO2014 전시업무를 총괄 코엑스 이임수 과장
“P&I Pro 2014는 최신 사진영상기자재는 물론 영화, 드라마, 방송 촬영기기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 대상 전시회입니다.” - 오는 11월5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 1층 B홀에서 열리는 P&I Pro 2014 전시 성격과...  more ▶
2014-10-21  
㈜스냅스 김성경 대표 '스냅스 프로'
“‘스냅스 프로’로 스튜디오 매출 확대 및 신규 수익 창출이 수월해지는 것을 경험해 보세요” - 최근 ‘스냅스 프로’ 개발을 완료하고 사진 스튜디오 및 프리랜서 사진가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주력하고 있...  more ▶
2014-08-28  
담코아트 '레티나룩스 액자'
“담코아트의 비즈니스 파트너에 관심이 있는 분께는 개별 상담을 통해 영업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드릴 겁니다” - P&I2014 전시 관람객들로부터 ‘신선하다’, ‘심플하다’, ‘획기적이다’라는 평을 들...  more ▶
2014-06-26  
포토넷 '앨북(ALBOOK)'
“‘앨북’은 두꺼운 압축 앨범의 한계를 극복하고 웨딩 및 베이비 스튜디오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신개념의 압축앨범입니다” - 최근 새로운 스타일의 앨범, ‘앨북’을 출시한 포토넷의 정석희 대표로부터 제...  more ▶
2014-06-03  
사가 체험 매장으로 놀러오세요~!
- 펠리칸, 뉴스웨어, 아이풋테이지, 영스타운, 3D DECO LIGHT, 프로포토 조명, 폴프랭크 제품, 플렉스 렌즈 쉐이드 등 다양한 사진 관련기자재를 취급하는 사가인터내셔널 체험매장을 찾아서 - 사가인터내셔널(...  more ▶
2014-04-10  
(주)디엔씨인터내셔널,국내 사진영상시장에 X-rite를 비롯한 CMS…
- X-rite 社의 ‘i1 Basic Pro2’, ‘i1 Display Pro’, ‘Macbeth Lighting 부스(The Juge Ⅱ)’, GTI 社의 ‘Display Models for photo exhibition(PDV-2e/D)’ - (주)디엔씨인터내셔널(대표, 임경철 www.d-nc...  more ▶
2014-04-10  
아크로스 시스템
“‘아크로스 시스템’은 액자 및 다양한 포토 아트 팬시상품을 빠르고 쉽게 제작 가능한 아크릴압착용 장비입니다” - 포토마트 홍용표 대표로부터 ‘아크로스 시스템’의 특장점과 활용도에 대해 듣는다 - ...  more ▶
2014-01-21  
사진스튜디오에서 사용해 볼 만한 (주)미소닉스 LED 조명
최근 낮은 전력 소비, 친환경, 긴 수명 등을 이유로 차세대 영상 조명으로 LED 조명이 주목받고 있다. 방송 분야에서는 발 빠르게 LED 조명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본격적으로 조명 교체작업에 들어갔고, 사진 분야 ...  more ▶
2013-12-23  
프로포토 ‘B1’, 하이아마추어를 위해 태어났다!
프로포토 ‘B1’, 하이아마추어를 위해 태어났다! - 프로포토 B1 500 Air TTL/ RFi Speedlight Speedring의 제품 특징 - 프로포토코리아(www.profotokorea.com )가 지난 10월16일 딜러데이를 개최하고 신상품을 ...  more ▶
2013-11-26  
(주)미소닉스
“(주)미소닉스만의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사진 스튜디오 전용 LED 조명은 자연광을 대신할 만큼 우수한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 (주)미소닉스의 전상기 총괄이사로부터 미소닉스 LED 조명 특장점과 사업계획...  more ▶
2013-10-29  
취업사진 전문점, 스튜디오 호감 익산점의 정상문 대표
“보다 강력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을 대하니 스튜디오 매출이 자동으로 올라가더라구요~” - 오픈 7개월 만에 스튜디오 호감 익산점을 정상에 올려놓은 정상문 대표의‘스튜디오 경영 노하우’를 듣는다 - ...  more ▶
2013-09-25  
디지탈월드에서 국내 공급하는 무소음 LED 조명, ‘카슈 프레즈…
“‘카슈 프레즈널 LED 스포트 라이트’는 쿨링팬이 없어 소음이 전혀 나지 않아 방송국 및 영상 관련 스튜디오에 최적의 제품입니다” - 디지탈월드에서 국내 공급하는 무소음 LED 조명, ‘카슈 프레즈널 LED 스...  more ▶
2013-08-28  
1 [2] [3] [4] [5]
회사소개 |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광고제휴 | 정기구독 | 저작권정책
상호 : 대한사진영상신문사 / 사업자번호 : 201-01-19486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6가 103-7 2동 102호
대표자 : 연정희 / 전화 : 02-2632-4585~6 / 팩스 : 02-2634-4587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연정희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2-서울영등포-1286호
Copyright © 2001-2010 대한사진영상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