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 등록 | 뉴스레터 / RSS e-대한사진영상신문 | e-포토이미징 바잉가이드 | NEWS | PMShop
 
   포토뉴스 | 기획기사 | 아카데미 | 커뮤니티 | PM쇼핑 실시간 인기 검색어 :
현재위치 : HOME > 기획기사 > 탐방

[기업]한국코닥(주) 05-01-25 21:00   
작성자 : 연정희 편집장 TEXT SIZE : + -

- 이 회사의 기업현황 및 국내시장에서의 활동계획을 듣는다


▲ 한국코닥(주)의 문정운 부사장

■ 최근 한국코닥(주)에서 시행중인 아이템, 경영시스템의 변화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현재 한국코닥(주)는 노리츠의 디지털 프린팅장비를 비롯해 아그파의 ‘d-Lab2’ 현상기, 더스트사의 ‘쎄타50’ 대형 현상기 그리고 디지털카메라 및 인화지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별 라인업을 새로이 구축,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코닥은 코닥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 제품들을 직접 생산할 수도 있지만 생산성과 제품의 정확성을 고려해 볼 때 한국코닥(주)와 파트너 쉽을 맺을 수 있는 업체의 제품을 국내 공급하는 것이 회사와 고객의 입장에서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템은 크게 이미지 캡춰, 아마추어 입출력, 프로 입출력으로 나뉘어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코닥(주)는 코닥의 ‘GO TO THE MARKET(시장에 따라 조직을 변화시킨다)’ 월드와이드 정책에 따라 부서를 과거의 C&PI(Consumer&Professional Imaging)에서 D&FIS(Digital&Film Imaging System)로 변경했습니다. 이는 디지털 환경을 고려해 소비자의 요구를 수용하고 모든 작업에 있어 입력부터 출력에 이르는 모든 공정을 총괄관리하는 단일체제로 변경해 효율성을 높이려는 취지입니다”

■ 디지털시대의 전개로 필름시장이 전반적으로 위축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코닥(주)에서는 향후 필름시장의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 나갈 것입니까?
“올해 코닥의 필름매출은 작년 감소폭보다 더 증가하였고, 이러한 현상은 점점 더 심해지리라 예상됩니다. 그러나 한국코닥(주)의 국내시장 매출비중을 살펴보면 아직까지 필름, 인화지, 미니랩 장비 순인 것을 볼 때, 필름시장이 소멸될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에 필름시장을 점유하던 상위 한두 개 업체만이 시장을 유지할 것으로 생각하며 코닥은 다년간 연구, 개발해 온 감재품목의 기술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 사진시장이 디지털화 되면서 코닥의 브랜드 이미지가 ‘필름’에서 ‘디지털 제품’으로 더 각인돼야 할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한 대안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코닥이 전 세계적으로 내세우는 캐치프레이즈는 ‘코닥=컬러’입니다. 색상에 관한 기술에 있어 코닥은 다른 업체에 비해 상당히 앞선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디지털 이미지 분야에서 색상을 배합하고 만들어 나가는 것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한국코닥(주) 역시 CMS관리 등 다양한 컬러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 디지털 흐름에 맞춰 한국코닥(주)에서 운영하는 ‘코닥익스프레스’의 경영정책이나 코닥의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부탁 드립니다.
“코닥익스프레스 운영자는 디지털장비를 구입하는 것에 급급할 것이 아니라 ‘수익창출의 기준을 어디에 둘 것인가’를 먼저 고민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코닥익스프레스 및 미니랩과 차별화되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이에 한국코닥(주)에서는 코닥의 제품을 사용하는 프로랩에 컬러퀄리티 콘트롤, 소프트웨어 운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회사에선 각 시즌 별로 프로랩에 템플릿을 제공하여 스튜디오 및 현상소의 부가가치 창출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한국코닥(주)는 사용자가 쉽게 적용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코닥(주)는 매년 사진기자재 전시회에 출품해 다양한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제시할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한국코닥(주)의 디지털시스템의 변화에 주목하는 많은 사진인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항간에 예전과 비교해 ‘코닥이 한국 사진시장에서 광고를 비롯한 홍보 활동이 부족한 것이 아니냐’는 우려 섞인 말씀을 많이들 합니다. 코닥은 월드와이드적으로 브랜드 광고를 하고 각국에서는 소비자와 일대일 접촉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코닥(주)의 취급품목이 타사 제품에 비해 다소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신뢰감을 보여준 많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가격에서 차이가 나는 만큼 제품의 퀄리티나 고객서비스 면에서 앞서나가도록 노력하고 디지털 시대에 일류기업으로 재도약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제목 내용 제목+내용   
TOTAL 266 ARTICLES
(주)아비즈가 운영하는 ‘북스미스’ 프로앨범 사업부를 찾아서
(주)아비즈가 운영하는 ‘북스미스’ 프로앨범 사업부를 찾아서 “올해, (주)아비즈 ‘북스미스’ 사업부에선 사진 스튜디오 및 스냅 작가들에게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한 고품질의 프로 앨범과 다양한 포토 ...  more ▶
2015-06-23  
갤러리탐방_사진공간 배다리
갤러리를 넘어 인천지역문화공간의 중심역할을 하는 ‘사진공간 배다리’를 찾아서 동인천역 부근에 자리한 ‘배다리’는 토박이 인천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친숙한 지명이다. 배다리는 보...  more ▶
2014-06-26  
불황속 호황을 구가하는 ‘스튜디오 호감 아산점’을 찾아서
- 스튜디오 호감 아산점의 전용철 대표를 만나 아산점 오픈 동기와 매출 향상 비결을 듣는다 -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새해가 되면 달라질 것’이라는 희망을 품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것도 옛 얘기인 듯하다. ...  more ▶
2014-06-26  
갤러리탐방_SPACE22
“사진·미술 대안공간 ‘SPACE22’는 복잡한 도심 한복판에서 잠시 숨을 고르고 여유를 찾게 하는 갤러리입니다” - ‘SPACE22’의 윤승준 관장을 만나 갤러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다 - 강남역 사거...  more ▶
2014-06-03  
갤러리탐방_라카페 갤러리
“박노해 시인의 사진전에서 사진 속 현장을 직접 만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이지은, 허윤정 나눔문화 연구원으로부터 라 카페 갤러리의 전시 현황과 향후 계획을 듣는다 - 서울시 종로구 부암동. 산...  more ▶
2014-02-19  
(주)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 F시리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D…
(주)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콘 F시리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Df 체험 세미나’ 개최 - 지난 11월20일과 21일 이틀 간 서울을 비롯해 대전, 대구, 부산, 울산, 광주에서 열려 - (주)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  more ▶
2013-11-26  
인천, 부천지역 스튜디오 운영자들의 스터디 모임, ‘가감포토’…
- 지난 2000년에 결성된 ‘가감포토’의 설립 동기와 교육 현황 및 향후 계획을 현정 고문으로부터 듣는다 - 경기 침체로 매년 최악의 상태를 기록하며 살얼음판을 걷고 있는 사진 스튜디오들이 많다. 많은 스튜디...  more ▶
2013-10-29  
세기P&C(주) 신관 2층에 오픈한 ‘소니 방송카메라 체험존’으로…
- 지난 7월22일, 세기P&C(주)가 새로 오픈한 ‘소니 방송카메라 체험존’ 오픈 동기와 기대효과를 이 회사 박길수 씨로 부터 듣는다 - 사진과 영상의 경계가 조금씩 허물어지는 요즘, 영상분야에 관심을 갖는 사...  more ▶
2013-08-28  
캐논스토어 창원점/(주)줌인
“서부 경남지역 유일의 캐논 전문매장‘캐논 스토어 창원점’은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 지난해 4월, 창원 중심지 상남동에 캐논 스토어 창원점을 오픈한 (주)줌인의 김...  more ▶
2013-07-24  
캐논 스토어 대전점 / (주)카메라대학병원
“역사와 전통의 카메라 전문매장 ‘캐논 스토어 대전점’은 캐논 제품 판매는 물론 애프터서비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 수중 촬영 등 다방면에서 사진 활동을 하면서 소비자들과 진심으...  more ▶
2013-06-25  
캐논 스토어 광주점 / 지스토어(주)
“호남지역 유일의 캐논 전문매장, 캐논 스토어 광주점은 모든 서비스를 친절하고 정확하게 제공해드립니다” - 지난 2011년 9월, 광주시 임동에 오픈한 캐논 스토어 광주점의 김윤수 대표를 만나 기업 운영 현황 ...  more ▶
2013-06-25  
아기와풍차
정성과 배려를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를 높여가는 베이비사진 전문 스튜디오, 아기와풍차를 찾아서 - 베이비사진 독립 브랜드 ‘아기와풍차’ 이병주 대표를 만나다 - 예전부터 베이비사진은 백일·돌 중심의 ...  more ▶
2013-02-19  
장애우에게 봉사하는 바라봄사진관
착한 사진가 ‘나종민’, 국내 최초의 장애우를 위한 스튜디오 ‘바라봄사진관’ 개관 - 억대 연봉 마다하고 사진으로 제2의 인생 설계, 장애우 가족사진 무료 촬영하며 재능 기부를 실천하는 바라봄사진관의 나...  more ▶
2013-01-21  
스튜디오 비바터치
“스튜디오 비바터치에선 인위적으로 꾸며진 사진이 아닌, 보이는 그대로 프레임 속 아름다움을 찾아 낼 것입니다” - 웨딩 본식 스냅사진에 리얼리즘을 가미한 사진을 촬영하는 비바터치의 김대현 대표를 만나다 -...  more ▶
2012-11-16  
리쟌앨범
“리쟌앨범은 스튜디오 중심의 사진 시장 뿐 아니라 사진 외적 시장과도 연계해 비즈니스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 설립 1년 만에 ‘슬립인박스’와 ‘미소북’으로 국내 사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리쟌...  more ▶
2012-11-16  
1 [2] [3] [4] [5] [6] [7] [8] [9] [10]
회사소개 |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광고제휴 | 정기구독 | 저작권정책
상호 : 대한사진영상신문사 / 사업자번호 : 201-01-19486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6가 103-7 2동 102호
대표자 : 연정희 / 전화 : 02-2632-4585~6 / 팩스 : 02-2634-4587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연정희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2-서울영등포-1286호
Copyright © 2001-2010 대한사진영상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