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에 추가 | 시작페이지 등록 | 뉴스레터 / RSS e-대한사진영상신문 | e-포토이미징 바잉가이드 | NEWS | PMShop
 
   포토뉴스 | 기획기사 | 아카데미 | 커뮤니티 | PM쇼핑 실시간 인기 검색어 :
현재위치 : HOME > 기획기사 > 뉴비즈

베이비유스타일 및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 12-11-05 12:17   
작성자 : 관리자 TEXT SIZE : + -

“(주)베이비유의 2012사업설명회에서 스튜디오 불황 극복의 해법을 찾아보세요”

- 오는 11월20일(화) 오후 2~5시, 대전 KTX 회의실에서 열리는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 & 멤버십점 사업설명회 개최 배경과 세부 사항을 (주)베이비유 유성옥 대표로부터 듣는다 -

국내 최고의 베이비사진 브랜드 (주)베이비유(대표, 유성옥 www.babyu.co.kr )가 오는 11월20일, 대전에서 스튜디오 운영자 및 신규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2010년에 이어 두 번째로 ‘베이비스타일 가맹점 & 멤버십점 모집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현재 본사 직영점 9개소와 세컨드 브랜드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 6개소를 보유하고 있는 (주)베이비유는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스튜디오 지원 정책을 공개하고, 소도시 대상의 스튜디오 지원 프로그램인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점’을 새롭게 발표할 예정이다. 기존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이 촬영, 마케팅, 인테리어, 매장 운영 등 스튜디오 경영 전반에 걸쳐 (주)베이비유 본사가 지원하는 완벽한 프랜차이즈 형태였다면, 신규 멤버십 제도는 저렴한 비용으로 베이비유의 최신 사진 스타일과 품질 업그레이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또한, 다양한 브랜딩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주)베이비유는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최근 베이비유를 대표하는 사진 콘셉트에 대한 촬영부터 편집 노하우를 일부 소개할 예정이어서 사업설명회 참가자들은 17년 전통의 베이비유 브랜드의 가치를 올바르게 평가하고 자신의 스튜디오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정보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본보는 (주)베이비유의 유성옥 대표를 만나 오는 11월20일(화)에 열리는 사업설명회의 주요 내용과 달라진 지원 정책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았다. - 편집자 주 -

▲ (주)베이비유의 유성옥 대표

지난 2010년 베이비유의 센컨드 브랜드‘베이비유스타일’가맹점 모집에 이어 두 번째 사업설명회를 11월20일에 개최하게 되는데, 그때와 비교해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
“두 가지로 크게 요약된다. 첫 번째는 기존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의 장·단점을 지난 2년간 경험하며 익힌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의 통합 컨설팅 프로그램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점’을 탄생시킨 것이다. 구매력이 작은 소도시를 배경으로 한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은 저렴한 비용으로 베이비유의 수준 높은 사진 콘셉트나 창작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 다른 한 가지는 기존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의 마케팅 지원 정책의 변화다. 예전엔 본사가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어느 정도 고객 DB를 확보해 주었지만 일정 부분 가맹점도 자체 마케팅을 병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반면, 이번에 변경된 정책에는 본사가 보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고객 DB를 각 가맹점에 제공함으로써 예약율을 높이고, 이를 매출로 이어갈 수 있는 효율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주)베이비유가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 외에도 중소도시의 소규모 스튜디오를 위한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 제도’를 개발한 동기가 궁금하다.
“창업 이래 17년 동안 (주)베이비유는 국내 베이비사진 최고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국내 최대·최고 수준의 촬영팀·편집팀·운영팀은 여러 대형 베이비스튜디오에도 영향을 주었고, 지금도 많은 스튜디오들이 베이비유의 사진 콘셉트를 따라하거나 관심을 갖고 있다. 이에 (주)베이비유는 ‘비싼 가맹비를 내지 않고도 일정 수준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도시의 소형 스튜디오들이 안정적인 사진 품질로 제대로 된 가격을 받고, 또한 중소도시의 소비자들은 고품질의 베이비사진을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이 뭘까?’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이에 대한 해법은 바로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 프로그램’이었고, 이번 사업 설명회에서 소개하려한다. 국내 베이비사진 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리고, 소비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사진 만족도를 선사하는 일은 베이비사진 선도 업체인 (주)베이비유의 몫이라 생각한다. 이에 오는 11월20일(화) 사업설명회 때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니 꼭 참석해 좋은 정보를 함께 공유해보길 바란다.”

이번에 처음 공개하는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점’의 특징은?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은 하나의 완벽한 프랜차이즈 구조다. 사진 콘셉트 개발부터 촬영, 편집, 홍보, 고객 관리, 예약, 직원 관리, 상품 제작, 매장 운영 등 스튜디오 전반적인 사항을 총괄적으로 컨설팅하고 지도하는 브랜딩 상품인 샘이다. 이에 가맹비가 높게 부과되기에 주요 가맹점은 상권이 보장된 대도시를 중심으로 형성되고 있다. 반면,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점은 최신 베이비사진 트렌드에 뒤쳐진 지방 중소도시 스튜디오에서 베이비유와 유사한 사진 퀄리티를 보장받으려는 데에 적합한 정책이기에 엄밀히 말해 브랜딩·마케팅 위주의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과는 큰 차이가 있다. 베이비스타일 멤버십점에는 지원 내용이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에 비해 한정적이지만, 소액 투자로 사진의 품질을 베이비유 수준으로 끌어올려 지역 상권에서 영업을 원활하게 해보고 싶은 중소도시의 스튜디오나 신규 창업자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한 프로그램이다. 소액 투자로 그동안 사용하던 스튜디오 간판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사진 스타일만 베이비유의 것을 따르도록 하는 게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점’의 핵심 내용이다.”


▲ 지난 2010년 11월16일, 대전 KTX 회의실에서 열린 (주)베이비유의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 사업설명회 모습.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 정책’에도 큰 변화가 있는 것 같은데, 어떤가?
“가장 큰 변화는 향후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에선 신뢰할 수 있는 고객 DB를 본사에서 직접적으로 제공받게 된다는 점이다. (주)베이비유는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 비용을 투자해서라도 고객 DB를 확보하고 이를 지역적으로 균등하게 각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에 제공할 것이다. (주)베이비유는 지난 2년 간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들의 고충을 듣고 이를 완벽히 보완한 정책을 이번 사업설명회 때 공개할 예정이다.”

스튜디오 운영자나 신규 창업자들의 최대 관심사는 가맹비가 아닐까 싶은데, 이는 어떤가?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의 경우 입점위치나 스튜디오 규모에 따라 2년 계약기간에 가맹비는 약 3천만 원(월 130만 원 가량)부터 시작할 수 있다. 이번 가맹점부터는 영업에 필요한 고객 DB를 적극적으로 제공하며,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본사와 동일한 사진 퀼리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더 튼튼해진 마케팅을 기반으로 예약 매출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 이다. 그리고 영세한 소규모의 스튜디오를 대상으로 한 ‘베이유스타일 멤버십점’은 좀 더 저렴한 가맹비로 시즌별로 (주)베이비유의 사진 샘플과 그 제작 기법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사업설명회 때 공개할 것이니 www.babyu.co. kr/friend.html에 사전 신청하고 참석하길 바란다. 참고로 사전 신청하지 않고 오면 참석이 어렵다.”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이나 멤버십점 모두 베이비유의 브랜드 가치를 배경으로 한다. 그렇기에 본사에선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이나 멤버십점의 사진 및 상품 품질의 균일화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은데, 이 부분은 어떻게 할 계획인가?
“고객들은 ‘베이비유’의 브랜드 가치를 믿고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 또는 멤버십점 매장을 선택할 것이다. 두 그룹 모두 정기적인 사진 교육과 시즌별 샘플을 제공해 최신 경향의 사진 스타일을 숙지해 사진 품질을 균일화하도록 할 것이다 특히,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에는 촬영 이후의 후작업 즉, 편집 디자인이나 리터칭, 상품 제작 서비스를 본사에서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한 시스템은 (주)베이비유 본사에 이미 다 구비된 상태다. 그렇기에 본격적인 서비스가 진행되면,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은 (주)베이비유 본사와 동일한 사진 품질을 항상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인력 수급 문제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게 될 것이다.”

현재,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 수는? 아울러 향후에는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과 멤버십점을 전국적으로 몇 개나 둘 계획인가?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은 현재까지 의정부, 안양, 남양주, 동탄, 거제, 서산 등 총 6곳이고, 내년 3월 미국 LA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주)베이비유는 무엇보다 지원체계가 안정적인 ‘베이비유스타일 가맹점’을 최우선으로 해 총 15개 지점을 확보한 후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점’을 통해 지역적으로 완성도 높은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베이비유스타일 멤버십점’은 총 30개 점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사업설명회 참석자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무엇인가?
“금번 사업설명회는 그동안 (주)베이비유가 가맹점을 운영하며 간과했던 점이나 스튜디오 및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집약해 사진 품질 만족도, 예약 DB 마케팅, 매출적인 요소 등을 두루 보완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것이다. 새로운 사진문화 트렌드를 만들고 업계를 선도하는 (주)베이비유의 자신감의 결정체를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확인해보길 바란다. 특히,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주)베이비유가 다양한 형태의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만큼 기존 스튜디오 운영자 뿐 아니라 신규 창업자들도 참가해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스스로 찾을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

인터뷰 / 연정희 편집장

제목 내용 제목+내용   
TOTAL 67 ARTICLES
세기P&C(주), 롯데월드몰 잠실점에 명품카메라숍 ‘엘 카메라’ …
- 지난 10월14일부터 에비뉴엘 4층 남성관에서 영업 - 세기P&C(주)가 지난 10월14일, 롯데월드몰 에비뉴엘 4층 남성관에 명품카메라숍 ‘엘 카메라’를 신규 오픈했다. 이에 본보에서는 엘 카메라를 담당하는 세기...  more ▶
2014-11-24  
시너스와 사람들 강준 대표
"신사옥으로 이전을 마치고 미비된 점을 보완해 내년부턴 고객들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입니다” - ㈜시너스와 사람들의 강준 대표로부터 경기도 남양주시 일패동으로 사옥 이전 후, 달...  more ▶
2014-11-24  
스튜디오 샤인의 강풍 대표
“ 매년 스튜디오 인테리어 교체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샤인촬영시스템’ 사용을 추천합니다!” - 스튜디오 샤인의 강풍 대표를 만나 기존 방식에 비해 인테리어 총 투자비용이 저렴한 ‘샤인촬영시스템’의 특...  more ▶
2014-10-21  
P&I PRO2014 전시업무를 총괄 코엑스 이임수 과장
“P&I Pro 2014는 최신 사진영상기자재는 물론 영화, 드라마, 방송 촬영기기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 대상 전시회입니다.” - 오는 11월5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 1층 B홀에서 열리는 P&I Pro 2014 전시 성격과...  more ▶
2014-10-21  
㈜스냅스 김성경 대표 '스냅스 프로'
“‘스냅스 프로’로 스튜디오 매출 확대 및 신규 수익 창출이 수월해지는 것을 경험해 보세요” - 최근 ‘스냅스 프로’ 개발을 완료하고 사진 스튜디오 및 프리랜서 사진가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주력하고 있...  more ▶
2014-08-28  
담코아트 '레티나룩스 액자'
“담코아트의 비즈니스 파트너에 관심이 있는 분께는 개별 상담을 통해 영업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드릴 겁니다” - P&I2014 전시 관람객들로부터 ‘신선하다’, ‘심플하다’, ‘획기적이다’라는 평을 들...  more ▶
2014-06-26  
포토넷 '앨북(ALBOOK)'
“‘앨북’은 두꺼운 압축 앨범의 한계를 극복하고 웨딩 및 베이비 스튜디오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신개념의 압축앨범입니다” - 최근 새로운 스타일의 앨범, ‘앨북’을 출시한 포토넷의 정석희 대표로부터 제...  more ▶
2014-06-03  
사가 체험 매장으로 놀러오세요~!
- 펠리칸, 뉴스웨어, 아이풋테이지, 영스타운, 3D DECO LIGHT, 프로포토 조명, 폴프랭크 제품, 플렉스 렌즈 쉐이드 등 다양한 사진 관련기자재를 취급하는 사가인터내셔널 체험매장을 찾아서 - 사가인터내셔널(...  more ▶
2014-04-10  
(주)디엔씨인터내셔널,국내 사진영상시장에 X-rite를 비롯한 CMS…
- X-rite 社의 ‘i1 Basic Pro2’, ‘i1 Display Pro’, ‘Macbeth Lighting 부스(The Juge Ⅱ)’, GTI 社의 ‘Display Models for photo exhibition(PDV-2e/D)’ - (주)디엔씨인터내셔널(대표, 임경철 www.d-nc...  more ▶
2014-04-10  
아크로스 시스템
“‘아크로스 시스템’은 액자 및 다양한 포토 아트 팬시상품을 빠르고 쉽게 제작 가능한 아크릴압착용 장비입니다” - 포토마트 홍용표 대표로부터 ‘아크로스 시스템’의 특장점과 활용도에 대해 듣는다 - ...  more ▶
2014-01-21  
사진스튜디오에서 사용해 볼 만한 (주)미소닉스 LED 조명
최근 낮은 전력 소비, 친환경, 긴 수명 등을 이유로 차세대 영상 조명으로 LED 조명이 주목받고 있다. 방송 분야에서는 발 빠르게 LED 조명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본격적으로 조명 교체작업에 들어갔고, 사진 분야 ...  more ▶
2013-12-23  
프로포토 ‘B1’, 하이아마추어를 위해 태어났다!
프로포토 ‘B1’, 하이아마추어를 위해 태어났다! - 프로포토 B1 500 Air TTL/ RFi Speedlight Speedring의 제품 특징 - 프로포토코리아(www.profotokorea.com )가 지난 10월16일 딜러데이를 개최하고 신상품을 ...  more ▶
2013-11-26  
(주)미소닉스
“(주)미소닉스만의 오랜 노하우가 집약된 사진 스튜디오 전용 LED 조명은 자연광을 대신할 만큼 우수한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 (주)미소닉스의 전상기 총괄이사로부터 미소닉스 LED 조명 특장점과 사업계획...  more ▶
2013-10-29  
취업사진 전문점, 스튜디오 호감 익산점의 정상문 대표
“보다 강력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을 대하니 스튜디오 매출이 자동으로 올라가더라구요~” - 오픈 7개월 만에 스튜디오 호감 익산점을 정상에 올려놓은 정상문 대표의‘스튜디오 경영 노하우’를 듣는다 - ...  more ▶
2013-09-25  
디지탈월드에서 국내 공급하는 무소음 LED 조명, ‘카슈 프레즈…
“‘카슈 프레즈널 LED 스포트 라이트’는 쿨링팬이 없어 소음이 전혀 나지 않아 방송국 및 영상 관련 스튜디오에 최적의 제품입니다” - 디지탈월드에서 국내 공급하는 무소음 LED 조명, ‘카슈 프레즈널 LED 스...  more ▶
2013-08-28  
1 [2] [3] [4] [5]
회사소개 |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광고제휴 | 정기구독 | 저작권정책
상호 : 대한사진영상신문사 / 사업자번호 : 201-01-19486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6가 103-7 2동 102호
대표자 : 연정희 / 전화 : 02-2632-4585~6 / 팩스 : 02-2634-4587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연정희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2-서울영등포-1286호
Copyright © 2001-2010 대한사진영상신문사. All Rights Reserved.